읽고 배우고 쓰자

pdf 전자책 작성시 필수 핵심 포인트 ! 본문

전자책,블로그/전자책쓰기

pdf 전자책 작성시 필수 핵심 포인트 !

한맘 2022. 12. 8. 12:00
728x90
반응형

전자책 작성에 앞서 꼭 해야 하는 필수과정은 핵심 포인트를 명확하게 잡아야 한다. 나의 첫 전자책 판매율이 낮은 이유는 바로 이 핵심 포인트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다. 전자책을 그냥 취미로 작성하는 사람은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대로 편하게 작성하면 된다. 하지만 수익을 위한 전자책 작성에서는 꼭 핵심 포인트를 정하고 확실하게 표현해주어야 한다.

핵심 포인트 잡는 방법

1. 문제점을 파악한다.
2.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통한 이익을 명확하게 말한다.

여기서 문제점이란?

문제점이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고민 정도로만 생각해도 괜찮을 것 같다. 예를 들어본다.
1. 대학원 입시를 위해 준비를 해야 하는데, 언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합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원하는 교수님 연구실에 가고 싶다면 어떻게 연락해야 하는지? 등
=> 2. 대학원 입시 전형 소개부터, 신청절차, 그리고 각 학교별 전형의 차이점, 그리고 신청 시기 및 교수님 컨텍 방법까지를 정리하고 실제로 대학원에 입학한 사례들을 통해 조금 더 명확하게 보여준다.


주의해야 할 점이 너무 광범위하게 해서도 안되며 인터넷에 나와있는 자료들을 짜깁기해서 적는 책이 아니다. 물론 시간을 절약시켜줄 수 있는 전자책은 괜찮다. 예를 들어 백종원 추천 맛집 정리 및 운영 시간 등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을 내가 대신해주는 느낌의 전자책도 괜찮다. (한 권 작성 중.)
그러나 글을 적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실제 내 경험을 통한 글쓰기가 제일 쓰기 쉽고 빠르다. 그래서 스스로를 파악하고 내가 가진 경험 중에서 이익이 될 만한 것들을 추려서 우선 한 권부터 완성해본다.

통계나 숫자를 통해 제시하면 더 크게 와닿는다.

  • 대학원 박사 과정 쉽게 졸업하는 방법 대학원 박사과정 3년 만에 졸업한 방법
  • 밥 안 먹는 아이 밥잘먹게 하는 방법 밥안먹는 아이 밥 두 그릇씩 먹는 방법
  • 뱃살 빼는 방법 뱃살 빼서 허리 3인치 줄인 방법

팔리는 주제=주제+명확한 해결방법과 이익

팔리는 주제를 쓰기 위해서는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에게 오는 이익을 명확하게 표현해준다. 이러한 이익은 블로그 글쓰기와 상당히 유사하다. 수요가 거의 없는데 자꾸 쓴다고 팔리지 않는다. 따라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 키워드마스터, 유튜브 검색창, 블랙 키위 등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주제를 선정한 후, 현재 팔리고 있는 유사 전자책이 있다면 리뷰를 통해 어떤 점이 부족한지 파악하고, 그 부분을 보완해서 전자책을 작성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