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배우고 쓰자

pdf 전자책 목차 작성 OOO 꿀팁!! 본문

전자책,블로그/전자책쓰기

pdf 전자책 목차 작성 OOO 꿀팁!!

한맘 2022. 12. 12. 21:12
728x90
반응형

전자책 작성을 다하고 업로드만 하면 월 100만 원은 바로 벌겠지? 하고 생각했던 전자책이 판매가 되지 않자 너무 속상하기도 하고 우울했다. 전자책 강의를 들은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 오픈 채팅방에 내 전자책이 드디어 승인이 났다고 올렸고, 그에 강사님께서 코멘트를 주신 것이 바로 이것이다!

절대로 목차에 핵심 내용을 보여주지 말것

나는 목차만 봐도 사실 어떤 내용이 적혀있는지 다 보이는 내용이었고, 그래서 사람의 궁금증을 끌어당길만한 포인트가 없었다. 사실 전자책 작성 자체도 어렵긴 하지만 누구나 적을 수 있고 승인받을 수 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전자책의 판매이다. 우리는 제2의 수익을 얻기 위해 전자책 작성을 해서 크몽 또는 재능마켓에 올리는 것이고, 따라서 팔리는 전자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수요와 키워드 분석, 그리고 키워드 광고, 키워드 마스터 등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의 전자책 작성을 한 이후에는 잘 팔릴 수 있도록 목차에 핵심 내용을 적는 것을 피하고 궁금증을 유발해야 한다.

목차만 보고 전자책의 모든 내용이 짐작되면 안 된다

내가 처음에 올린 공학 논문 작성법은 빨리 졸업하는 방법 꿀팁이 들어있다. 여기서 나의 기존의 목차는
(변경 전) 빨리 졸업하려면 우선 졸업요건부터 확인하라!→(변경 후) 빨리 졸업하려면 우선 OOOO부터 확인하라!
이런 식으로 어떤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구매가 일어난다. 이 외에도 썸네일 및 상세 설명에서도 일치하는 내용으로 스토리를 짜야한다. 또한 목차를 처음부터 너무 세분화하지 말고 큰 틀에서 작성을 하다 보면 점차 목차가 늘어나게 되고, 목차를 어떻게 짜고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최종 결론을 시간 순이나 분류별로 나누어서 작성을 해본다.

뼈대 목차 순서

A B
개념 및 소개 구조, 원리
구조, 원리 (1) 개념, 기초, 심화
준비 (2) 개념, 기초, 심화
기초 (3) 개념, 기초, 심화
심화 (4) 개념, 기초, 심화
마무리 결론 및 마무리

목차 또한 제목 및 키워드처럼 일반적인 제목은 구매를 일으키지 못하고 책을 통한 이익과 자극을 붙여줘야 한다. 하지만 항상 너무 자극적인 글들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30프로 정도를 넘기지 않는 선에서 작성을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