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배우고 쓰자

자기개발을 위해 요즘 공부하는 것들, 본문

일상

자기개발을 위해 요즘 공부하는 것들,

한맘 2021. 6. 7. 06:52
728x90
반응형

1. 클래스101 전자책 수업

코로나 이후 N잡러 관련해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고, 클래스101, 클래스톡, 탈잉, 숨고 등 집에서도 공부하고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다. 그리고 더불어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을 안하는 사람을 찾기도 어렵다. 그전에는 왜 이렇게 관심을 안가지고 모르고 살았나 싶은 생각에 경제뉴스도 살펴보고, 정책에 관심도 가져보다가, 나도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시간적 자유를 가지고 싶었다. 하지만, 시간적 자유를 위해 갑자기 직장을 그만 둘 수도 없고, 지금보다 돈을 더 벌려면 일을 더 해야하는데, 아이들을 키우면서 하기란 쉽지 않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시간내기가 쉬울 텐데,

부동산과 주식을 할 자금도, 잘 할 자신도 없고, 자본없이 실패해도 큰 영향이 없는 것을 찾다보니, 블로그, 유투브, 전자책이 많이 보였다. 이 중에서 내가 할 수 있을 만한건 그나마 전자책인것 같았다. 그래서 클래스101에서 마음에 드는 전자책 수업을 신청해서 틈나는 대로 듣고 미션을 하고 완강을 하게되었다! 강의가 시작한지 좀 됐는데도 내가 4번째 완강자라고 뜨는 것을 보니 누구나 그렇듯 끝까지 꾸준히 하기 쉽지 않은 것 같다. 나도 이제 수업은 다 들었으니 나만의 전자책을 써서 마무리까지 수익을 낼때까지 달려봐야겠다! 나중에 결과로 나와서 인증도 올려보고 싶다.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시작해보자. 너무 욕심부리지말고 될때까지 꾸준히 해보자.

2. 클래스톡 패턴영어수업

영어는 정말 어릴떄부터 아직까지도 졸업하기 쉽지 않은 것 같다. 이제는 졸업하고 싶다는 맘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인스타그램 광고로 패턴 80개만 외우면 가능하다고 하는 말에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다! 이 수업도 출퇴근 시간, 애들 재워놓고 한시간 듣고 자고 하면서 매주 한 강의 이상씩 듣고 미션수행을 하려고 노력했다. 클래스톡에는 같이 수강신청한 사람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매주 미션수행 등 활동 우수자 장학금을 준다. 1위를 하면 그 주 수업료를 100프로 환급을 해준다! 덕분에 꾸준히 들어서인지 처음 3주이후로 매주 1위 장학금을 받고있다. 완강까지 이제 몇 강 남지 않았는데, 이 수업도 끝까지 완강하고 환급받은 포인트로 새로운 수업을 들어볼 예정이다. 영어는 복습도 참 중요한 것 같다. 갈수록 구글번역, 파파고 등 인공지능의 발달로 나중엔 공부안해도 잘 번역해주는 기계가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영어로 내가 원하는 문장을 만들어서 의사소통도 자유롭게 하고싶다. 

 

올해의 목표,

1. 전자책으로 월 30만원 이상 수익내기

2. 영어 패턴 80개 완전 정복하기

 

끝까지 해내야지..!

화이팅!

 

 

 

728x90
반응형